종로구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최근 노인인구의 급격한 증가에 따라 치매를 앓고 계시는 어르신의 숫자도 크게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치매는 특정한 사람만이 걸리는 것이 아니라,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발병률이 높아지며, 다양한 원인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향후 발병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치매환자 개인이나 가족만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와 국가의 문제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치매에 관한 통합적이고 적극적인 관리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종로구치매안심센터는 종로구 보건소가 서울대학교병원과 협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종로구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검진 및 등록사업, 인지건강센터를 운영하여 치매예방 및 조기발견, 치료, 재활을 포함해 진행단계별 적정관리, 저소득층을 위한 치매 검진비와 치료비 지원, 지역사회 자원 연계하여 치매 지원망 구축 등을 포괄하는 “치매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저희 센터 모든 직원들은 지역사회 치매어르신 및 그 가족의 정신적, 육체적,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 심각한 중증 치매를 예방하여 우아하고 활기찬 노년을 보내시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으며, 치매에 관한 유익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종로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격려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치매안심센터장 박지은